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정부지원 사각지대 취약계층 광명형 핀셋지원으로 촘촘히 살피겠습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9.18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정부 지원 기준에 포함되지 않아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광명형 핀셋지원’에 나섭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 복지정책과와 ‘핀셋지원 발굴단’을 구성해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힘을 모읍니다.

광명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형 핀셋지원’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코로나19-STOP’기부릴레이를 통해 모금된

희망성금 중 1억 원을 광명형 핀셋지원에 사용하기로 하고 이날 전달식에서 1차로 온누리 상품권 762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받은 온누리 상품권은 정부와 지자체의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법정 한부모가구 총 254가구에 가구당 30만원씩 전달할 계획으로

1차 지원대상인 254가구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굴했으며, 오는 11월까지 대상자를 추가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복지사각지대 시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오는 21일 핀셋발굴단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발대식에서는 핀셋발굴단의 발이 되어줄 차량후원과 18개 동 협의체 위원장님들의 후원금 전달 및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비전선포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