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창업지원센터 공간대관 온라인 예약 시스템 구축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창업지원센터 공간대관 온라인 예약 시스템 구축
  • 시민필진 배미현
  • 승인 2020.10.26 21:21
  • 좋아요 4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소하동)에 위치한 광명시 창업 지원센터는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1년간의 비즈니스 인큐베이팅을 통해, 창업자가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는 창업 지원 시설이다.

 

또한 광명시 일자리 창조 허브센터를 증축해 지난 2020년 5월 28일 개관한 창업 지원센터는 창업을 원하는 시민에게 사무공간과 창업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공유 오피스이기도 하다. 

 

 

이곳은 창업 지원센터 2층 코워킹 라운지(Co-Working Lounge)이다.

 

 

창업지원센터의 3층은 교육실, 4층, 5층은 공용 사무실이며,

 

 

6층은 독립 사무실 등
전 층이 스타트업 맞춤형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광명시는, 광명시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창업 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 대관을 위한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

 

 

2층 코워킹 라운지(Co-Working Lounge)에는 청년 스타트업 카페 ‘꿈을 담다’, 회의실, 세미나실, 셀프스튜디오, 미팅룸, 공용 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업무가 가능하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예약 또는 현장 예약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광명시 창업 지원센터 누리집 (gmstartup.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공간 대관을 클릭한다.

 

 

대관이 필요한 공간을 선택한 후 예약하기를 클릭한다.

 

 

이용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고 (이용 시간은 최대 4시간이다.)

 

 

사용할 인원수, 대표자명, 사용 목적을 입력한다.

 

 

공간 대관 예약이 제대로 되었는지 예약확인/취소를 통해 예약 현황을 확인한다.

 

광명시 창업 지원센터의 공간 대관

비영리적 창업 관련 행사 교육 및 회의를 위해 필요한 대관을 지원하며, 영리 목적의 행사 및 정치, 종교성 행사 관련해서는 대관할 수 없다.
○ 시설 이용 시 비품 및 시설물의 파손이 발생하였을 때는 기물 교체 비용 또는 유상 수리 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예약한 날짜와 시간을 지키지 않을 경우 대관 예약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무분별한 선점 예약으로 타인의 이용을 어렵게 하는 경우 페널티(예약 정지 3달)가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