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스마트시티 맵, 내 주변 안전정보를 한눈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0.28 16:45
  • 수정 : 2020.10.28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스마트시티 맵, 내 주변 안전정보를 한눈에!

실시간 도로 영상, 자동심장 충격기·대피소 등 내 주변 안전 시설물 위치 제공

광명시가 시가지 CCTV 영상을 비롯한 안전시설과 공공 편의시설의 위치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광명시 스마트시티 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광명시 스마트시티맵’은 광명시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한 것으로, 시민 누구나 인터넷을 통해 내 주변 안전시설 및 공공 편의시설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공 정보로는 ▲교통CCTV 및 시가지CCTV의 실시간 영상 ▲자동심장충격기(AED) ▲대피소 ▲공공와이파이 ▲여성안심택배 등 8종으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통해 도시통합운영센터와 공공데이터포털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계하여 표출합니다. 

특히 주요 교차로나 고층 건물에 설치된 CCTV의 실시간 영상은 날씨나 출‧퇴근길 교통정보, 대형 쇼핑센터 인근의 도로 정체 상황 등을 판단하는 용도로 안성맞춤입니다.

광명시 스마트시티맵은 인터넷 브라우저에 url(https://smartcity.gm.go.kr)을 직접 입력하거나 배너 또는 큐알코드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시 스마트시티맵은 도시의 각종 데이터를 수집해 시민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기반으로 구축한 것이며, 앞으로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

문의 : 정보통신과 스마트시티팀 02-2680-6504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