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설계단계부터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도덕산 유아숲체험원" 개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0.30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덕산 근린공원 26,272㎡(약 7,900평) 규모

짚라인, 정글짐, 밧줄체험놀이터, 숲소리·꽃이름 체험장, 통나무오르기 등 자연체험 공간 조성

 


 

광명시에 어린이들이 숲과 교감하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광명시는 도덕산근린공원 내 과거 무허가촌으로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고 부족한 산림휴양 공간을 확보해 어린이들을 위한 ‘도덕산유아숲체험원’을 조성, 30일 개장식을 갖고 정식 개장했습니다.

‘도덕산유아숲체험원’은 광명시 도덕산근린공원 야외음악당 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26,272㎡(약 7,900평) 부지에 총 사업비 4억5천만 원을 투입하여 조합놀이대, 짚라인 놀이터, 정글짐, 밧줄체험놀이터, 숲소리·꽃이름 체험장, 통나무 오르기 등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을 조성했으며, 특히 광명시가 이번에 조성한 유아숲체험원은 지난해 설계단계부터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광명시는 초등학생 대상 워크숍, 시민 토론회, 교직원과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고 아이들이 원하는 짚라인, 통나무 오르기, 밧줄체험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안전한 공간, 다양한 놀이시설, 자연친화적인 놀이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광명시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101개 시설, 122개 팀을 대상으로 숲 해설가 5명이 유아숲체험원에서 매주 오전, 오후 시간에 유아숲체험 교실을 운영합니다.

새로 문을 연 도덕산 유아숲체험원은 어린이들이 숲속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문의 : 도시재생국 공원녹지과 02-2680-2339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