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 아이들이 건전하게 인터넷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2.05 14:23
  • 수정 : 2012.09.14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게임문화를 위한 부모의 역할과 지도방법 제시

건강한 게임아키데미 설명

광명시는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인터넷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올바른 역할과 지도방법을 알려주는 ‘게임문화아카데미’를 게임문화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오는 8일 오후 2시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게임문화아카데미’는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치료에 대한 부모들의 역할’을 주제로 게임 과몰입 상담치료센터 치료팀장 한덕현 교수(중앙대학교병원 정신과)가 강사로 나선다. 강연은 실제 상담 및 치료사례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자녀의 인터넷 게임이용을 걱정하는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문화아카데미 외에 예방•상담 치료 서비스 진행 예정
건전한 게임습관을 위한 학부모 아케데미
광명시는 게임문화재단과 지난 11월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이용 문화 확산 및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해 상호간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이번 게임문화아카데미 외에도 다양한 예방 활동 및 상담 치료 서비스를 게임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게임을 즐겁게 즐기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선 학부모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부모들이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와 자녀 지도방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하고 앞으로도 게임문화재단과 협력해 건강한 게임문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게임문화재단 김종민 이사장은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놀이문화가 된 인터넷 게임에 대해 학부모들이 잘 이해하고 올바르게 지도하게 할 수 있도록 게임문화아카데미를 마련했다”며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게임 과몰입 상담치료센터 한덕현 교수가 실제 상담 및 치료사례를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해 자녀 교육 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명시립 청소년모바일센터(02-6335-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