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경기도 최초, 광명시 11개 초·중·고 여성위생용품 무료자판기 설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1.10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 11개교에 여성위생용품 무료자판기와 위생용품 수거함을 설치했습니다.


초·중·고교 여성위생용품 무료자판기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광명시가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광명시는 2018년부터 시민회관, 시민체육관, 관내 도서관 및 청소년수련관 등 공공기관 8개소에 여성위생용품 무료자판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초·중·고교 학생을 위해 학교를 대상으로 확대 운영합니다.


올해 초 관내 초·중·고교 48개 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설치를 원하는 초등학교 4곳, 중학교 4곳, 고등학교 3곳 등 총 11개 학교에 무료자판기를 설치했으며 앞으로 분기별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향후 매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위생용품 자판기 지원이 필요한 학교는 추가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하나씩 개선하여 누구나 행복하고 편안하며 성 평등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광명시는 2012년에 이어 2019년에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았으며 무인안심택배함,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상시 점검, 홈 방범 서비스,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