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강화에 나섭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1.12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교통단속장비 4개소, 교통신호등 3개소 신설
2022년까지 무인교통단속장비와 교통신호등 확대 설치, 교통안전시설물 확충


광명시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강화에 나섭니다.

광명시는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을 대폭 강화하는 ‘도로교통법 12조’(민식이법)시행에 따라 예산 2억5000만원을 확보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장비 및 교통신호등을 확대 설치합니다.

현재 광명시의 어린이보호구역은 초등학교 25개소, 어린이집 9개소, 유치원 16개소 등 모두 50개소로, 차량 통행량이 가장 많은 어린이보호구역을 대상으로 무인교통단속장비 및 교통신호등을 우선 설치키로 했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장비는 올해 상반기 광성초교에 설치했으며, 이번에 광명남초교, 광명북초교, 철산초교, 도덕초교에 추가로 설치합니다. 
또한 소하초교, 예크어린이집, 예지유치원 3곳에는 교통신호등을 설치합니다.

광명시는 내년 초등학교 주변 5곳에 무인교통단속장비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며 신규 지정된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해서도 광명경찰서와 협의하여 2022년까지 연차적으로 무인교통단속장비와 교통신호등을 설치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과속방지턱, 노면도색, 방호 울타리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대폭 확충할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관내 초등학교 주변에 과속단속장비를 설치함으로써 보다 확실하게 차량 감속을 유도하여 어린이 안전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안전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문의 : 도시교통과 교통시설팀 02-2680-2585)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