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쉼이 있는 휴식공간, 사성근린공원

철산1동, 시민 의견 반영하여 탄생한 ‘사성근린공원’

  • 기자명 노하늘 우리마을기자단
  • 승인 : 2020.11.27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광명시 사성근린공원이 조성되었다. 사성근린공원은 획일화된 체육공원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원하는 쉼터를 만들기 위해 공사 전 주민설명회를 3차례 개최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였다.
 

 

사성근린공원은 모든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5억 1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야외무대, 잔디광장, 야외테이블, 파고라, 운동기구 등을 설치하고 안전을 위해 CCTV 및 보안등도 설치되었다.

 

알록달록한 나무로 만들어진 트리하우스는 현재 바닥 보완공사로 이용이 어렵지만, 보완 공사를 마치면 아이들에게 즐거운 공간이 될 것 같다.
 

 

 

사성근린공원에는 철산1동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있다. 공원 주위는 산책할 수 있도록 나무 데크가 깔려있으며, 곳곳에는 나무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현재는 사용하지 못하지만 식수대가 설치되어 있어 운동을 마치고 난 뒤 이용하기 편리해 보인다.

 

 

 추운 날씨에도 동네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많았다. 잠시 앉아 이웃과 담소를 나누는 시민, 혼자 나와 운동기구를 이용해 운동을 하는 시민, 가지고 나온 보온병에 담긴 따뜻한 음료를 드시며 주위를 둘러보는 시민,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는 어린이까지. 많은 시민들이 공원을 이용하고 있었다.

 

 

광명시는 시민들의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사성근린공원과 더불어, 최근 도덕산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했으며 안양천, 목감천을 꽃과 잔디, 휴식공간이 있는 시민공원으로 조성하는 등 "도심 속 생활로 지친 시민에게 자연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