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시민이 주도한 도시재생, 광명3동 골목숲이 완성되었습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1.27 19:30
  • 수정 : 2020.11.27 2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주도 도시재생, 광명시 ‘광명3동 골목숲’ 완공


광명시 1호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인 광명3동 골목숲 사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광명 골목숲은 故이창섭 시민의 주도로 골목의 쓰레기 및 주차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하여 직접 화분을 설치하고 벽화를 그리면서 시작된 사업입니다.

광명시는 골목숲 주민협의체와 함께 골목숲 사업을 확대하고, 2019년 국토교통부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골목 디자인 포장, 로고젝터 설치, 화단 조성으로 골목의 모습을 바꾸고 골목숲 도시재생대학, 집수리학교, 가드닝 학교 등 주민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광명시는 코로나로 어려웠던 올 한 해 골목숲 조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신 주민협의체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경험이 밑거름이 되어 향후 도시재생 뉴딜 사업 선정과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날 감사패를 수여받은 최화지 씨는(故이창섭 배우자) “남편의 작은 행동을 큰 꿈으로 만들어준 이웃 주민들과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광명시에 감사드리며, 함께 만든 골목숲을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광명시는 지난 10일 신청한 도시재생뉴딜 공모 사업의 결과가 12월에 나오면 이번 1호 골목숲에 이어 추가로 골목숲을 조성해 광명3동만의 특색이 살아있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문의 : 도시재생과 도시재생지원센터 02-2680-6062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