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심 골목길 주차난, 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해소!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도심 골목길 주차난, 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해소!
소하동 개운어린이공원 지하, 소규모 공영주차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 우리마을기자단 노하늘
  • 승인 2020.12.21 20:44
  • 좋아요 11

광명시는 구도심 골목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소하동 개운어린이공원 지하에 46면의 소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하였습니다.

 

 

광명시 구도심 주택가에는 골목이 많아서 차량 통행이 어렵고 주변에 주차된 차 때문에 골목 운전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광명시는 소규모 공영주차장으로 주민의 불편을 덜어주었다고 합니다.

 

 

소하사거리 근처에 있는 개운어린이공원 지하에 조성된 “개운 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을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2020년 11월 2일부터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는 공영주차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소하2동 거주주민은 월 정기 주차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운전면허증), 자동차등록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및 할인 증명 기타서류를 지참하신 뒤 [광명시 철망산로 94 광명골프클럽 2층 주차관리팀 사무실]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공영주차장은 최초 30분 600원, 초과 10분 이내 200원입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요금이 50% 할인되고 있습니다. 광명시 전체 공영주차장이 코로나 19로 인해 50% 할인되어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차단기가 올라가고 주차장에 들어갔습니다. 넓고 깨끗하고 쾌적한 주차장 실내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지하에 있지만 조명이 환하게 켜 있어서 한적해도 무섭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필요시에는 벨을 누르시거나 광명도시공사 주차관리팀 (02-2610-7395)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공영주차장 내부에는 엘리베이터 시설과 동시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이 지하1층 1개소, 지하2층 1개소가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니 잘 정돈된 개운 어린이공원이 나왔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밖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 한 명과 어르신 한 분이 계셨습니다. 외출을 하기 힘든 요즘이지만, 잠깐 동네 밖 공원에서 운동하는 것은 정신건강에 좋은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한 뒤, 볼 일을 마무리하고 스마트 주차 정산기를 통해 요금을 정산할 수 있었습니다. 요금 정산을 한 뒤, 신용카드를 넣으면 정산이 완료됩니다. “현재 코로나19 종료시까지 주차요금 50% 한시적 감면 시행중”이니 호출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세요.

 

 

 광명시는 개운어린이 공영주차장에 이어, 광명3동 주택 밀집 지역에도 소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내년 1월 1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구도심 골목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광명시가 오늘도 자랑스럽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