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광명시 복지정책 3관왕 수상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도 광명시 복지정책 3관왕 수상
  • 광명시
  • 승인 2020.12.22 10:16
  • 좋아요 2

광명시가 복지 분야에서 올해 대상 하나와 최우수상 두 개, 총 3개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광명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습니다.

또한 경기도가 실시한 ‘31개 시·군 위기이웃 발굴·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광명형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사업인 ‘광명핀셋지원’ 사업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경기도 2020년 지역복지 민관협력 시군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복지 인적안전망을 활용한 각종 복지사업, 회의, 교육 등을 신속하게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했습니다.

특히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광명형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사업인 ‘광명핀셋지원’ 사업을 추진, 민관협력 사업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광명시는 400여명의 18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곳곳에서 찾아낸 이웃들에게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코로나19 STOP, 기부릴레이’ 성금을 활용해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생계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가정에 최대 50만원, 총 1억 원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발생과 함께 지난 2월 시작된 ‘코로나19 STOP, 기부릴레이’ 역시 민·관 협력 성금 모금 운동으로 현재까지 232회까지 이어지며 광명시민 연대의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보건복지부 최우수상 수상으로 받은 1500만원의 포상금 중 500만원을 관내 코로나19 위기가구를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단체(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지정 기탁했습니다.

후원금은 광명새마을시장 상인조합(조덕배 조합장)과 광명시 슈퍼마켓 협동조합(박재철 이사장)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식료품 박스를 제작할 예정이며, 자원봉사단체 좋은이웃들이 각 동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선물박스를 크리스마스 전날까지 모두 전달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