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에 함께 해주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01.19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해 12월 25일부터 ‘공동 주택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이 의무화됨에 따라 올바른 분리배출이 정착될 수 있도록 18일부터 지도 점검에 나섰습니다.

환경부는 지난해 ‘재활용 가능 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 개정으로 플라스틱 중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투명 페트병을 별도 분리 배출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공동주택법상 의무관리대상(300세대 이상이거나, 150세대 이상이면서 승강기가 설치된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이를 어길 시 오는 7월부터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3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연립, 빌라 등 의무관리 비대상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은 시범 운영을 통해 올해 12월 25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투명 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겉에 붙어 있는 상품 라벨 제거 후 찌그러트려 뚜껑을 닫아 전용 배출함에 따로 배출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분리배출이 정착될 수 있도록 관내 공동주택 76개 중 20개소를 대상으로 18일부터 29일까지 분리배출 실태를 점검합니다.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함 설치 여부, 수거 실태를 점검하고 배출함을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설치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장의 시민 불편사항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투명 페트병을 잘 씻어 라벨을 제거해 배출하면 쓰레기가 아닌 옷이나 신발 등 새로운 자원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으니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에 꼭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원순환과 자원재활용팀 02-2680-2298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