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는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01.20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시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한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을 위해, 시민 토론회를 열어 시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조례 제정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거칠 계획입니다.

시는 올해 시 개청 40주년을 맞아 ‘평생학습의 해’로 선언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대비 시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중 하나로 계획하고 있는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과 관련하여 시는 지난 1월 15일 관계부서 실무회의를 열고, 광명시장, 관계 부서장 및 팀장 등이 참석해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대상, 지급방법, 예산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2.5단계와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상황을 지켜보며 늦어도 2월 중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을 동원하여 제2차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연령 간, 계층 간 평생학습 격차를 줄이고 모든 광명시민이 균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좋은 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이제 평생학습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코로나와 같은 위기가 공존하는 시대에 인생 100세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생존권이며 헌법에 명시된 보편적 평생학습권을 시민 모두가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은 광명시가 보편적 평생학습권이 보장된 제2의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시는 시민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장학금 제도가 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고민하여 추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