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직업상담에서 취업 후 관리까지~ Onestop서비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찾아서~

  • 기자명 노하늘
  • 승인 : 2021.01.28 16:50
  • 수정 : 2021.02.05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오리로 366번길 6, 소하동 여성비전센터 건물 1층에 가면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출산과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직업 상담에서 직업교육, 취업알선, 취업 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먼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인 <취업탄탄>이 있다.

새로일하기(새일) 기본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새일 심화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를 원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취·창업을 위해 실무지식과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1년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는 4개 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다.
- e커머스 글로벌 창업과정
- 반려동물관리전문과 양성과정
-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과정
- 장애인 노동지원인(근로지원인)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동아리를 구성하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심화 학습 및 실습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디딤돌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프리랜서 강사활동을 희망하거나 소규모 공동창업을 원하는 동아리에게 전문가 지도나 실전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구직자가 취업한 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새로운 직장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첫 월급Day>는 여성이 취업 후 1개월이 경과하는 시점에 취업자의 사기를 높이고 초기 직장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방문 행사이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기업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여성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으로 시설 개선을 지원하거나 여성창업 기업체에 사업체 기반 초기 세팅을 위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결혼/이민 여성이나 중장년 여성을 위한 취업연계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재취업을 희망하는 광명 여성들의 사랑방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든 문이 활짝 열려 있으니 편하게 오셔서 상담도 받고, 취업 연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2012년(1기)에 이어 2018년(2기)에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았다. 광명시는 여성친화도시로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다시 꿈을 키울 수 있는 재교육·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지역 내 교육기관과 창업 동아리들 간의 네트워킹을 지원하여 지역공동체 형성을 통한 여성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 https://woman.gm.go.kr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