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제5회 대한민국 조명대상 지방자치단체부문‘대상’수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02.22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천 3.6km 구간 산책로 경관조명 설치, 시민 휴식 공간·볼거리 제공

전력 방식 직류 48V로 시공, 감전사고 예방

광명시는 한국조명신문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조명대상 운영위원회가 주관한 2021년 제5회 대한민국 조명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조명대상은 대한민국 조명의 날을 기념하고, 조명문화 발전에 기여한 전국 조명관련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와 조명인을 발굴하고 공로를 널리 알리고자 2014년부터 시상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조명의 날’은 1887년 3월 6일 경복궁 내 건청궁에서 최초로 백열전구가 점등되면서 우리나라 조명 역사가 시작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광명시는 안양천 산책길에 야간경관을 조성하여 조명 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생활환경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여가생활이 줄어들고 비대면, 자가격리 등으로 인하여 시민들의 피로가 누적됨에 따라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안양천 3.6km 구간 산책로에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특히 시민의 안전을 생각해 감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력 방식을 직류 48V로 시공했습니다.

광명시는 안양·목감천 시민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경관조명을 설치했는데, 안양천이 시민을 위한 최고의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 :건설지원과 02-2680-6898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