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민운동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03.17 20:28
  • 수정 : 2021.03.17 2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운동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여러분께 다가갑니다

광명시민운동장 지하에 대규모 공영주차장과 복합생활문화센터를 조성합니다.

 

기존 철산 구도심 내 주차난 해소와 시민 문화생활 향상, 철산역 이용 시민의 편리한 환승주차 시스템 구축, 지역 내 소규모 점포 골목상권 활성화라는 다양한 시너지 효과들도 이끌어 낼 전망입니다.

 

이번사업은 건축 연면적 15,173㎡, 주차장 367면(전기차중전소 3대 포함)규모로 금년 4월 착공하여 2022년 10월 완료 예정입니다.

 

주차장의 효율적 토지활용으로 부지 확보에 소요되는 용지보상비 650억원을 절감하였으며, 복합생활문화센터(학습 공간, 북 카페, 마주침 공간, 문화생활 공간 등)도 조성함으로써 지역내 부족한 문화생활 공간도 확충하여 시민들의 생활문화 공간 접근과 참여 기회도 한층 쉬워집니다.

 

지하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철산역(200m 거리)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여 지하철 환승 시 원거리 대중교통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기존 구 도심지에서 주차장 확보 문제로 영업이 어려운 소규모 업소들도 영업장 방문 손님들의 주차 수요를 충족시킴으로써 침체된 골목상권도 되살아날 전망입니다.

 

지하공영주차장 상부에는 운동시설인 축구장으로 재조성하고 남은 공간들은 시민들의 만남의 공간, 활력을 담은 공간, 감성 가득한 테마공간으로 조성되어져 다양한 이벤트를 활용한 열린 공간과 휴게시설 등이 조성됨으로써 일과 건강한 삶, 휴식이 있는 테마공간으로 재탄생됩니다.

 

우리시의 생활불편사항인 주차문제 해소와 구도심에 부족한 생활문화 공간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