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무한돌봄 최우수시 선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2.26 13:49
  • 수정 : 2012.09.14 0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무한돌봄평가대회 네트워크부문 최우수시 선정
지역 내 복지 자원 간 네트워크 협력체제 높게 평가
시는 ‘2011 무한돌봄 평가대회’에서 네트워크부문 최우수시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우수공무원 · 민간전문인력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경기도에서 직접 30개 시·군을 방문하여 무한돌봄센터 운영에 대한 예산, 인력, 지역자원 연계 등 현장 실사를 통해 조직·인력, 사례관리, 사례관리기록, 자원개발, 네트워크, 사업개발 6개 분야에서 최우수 시·군을 선정한 결과다.
 
광명시는 지역 내 복지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위기가정에 대한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하는 점 등 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을 높게 인정받아 네트워크 협력분야 최우수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주학 광명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자립을 지원해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라며 “이를 통해 광명시가 경기도 내 무한돌봄센터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1 무한돌봄 평가대회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경기도의회 송순택 보건복지공보위원장, 경기도 무한돌봄센터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경기대학교에서 열렸다. 한 해 동안 무한돌봄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기 위한 자리로 무한돌봄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사전행사와 무한돌봄 유공자 표창, 분야별 우수시군 사례발표와 시상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