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안양천 국가정원 지정을 본격 추진합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09.02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를 비롯해 서울시 구로구, 영등포구, 금천구, 양천구,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등 8개 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안양천 명소·고도화 행정협의회’가 31일 구성됐습니다.

안양천 인근에 위치한 8개 자치단체는 지난 5월 11일 협약을 맺고 행정협의회 구성과 안양천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안양천 명소·고도화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한 바 있습니다.

행정협의회는 매년 8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안양천 명소·고도화 사업 추진 관련 예산 공동 확보, 안양천 고도화 사업, 국가정원 등록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행정협의회는 현재 서울권 안양천 고도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동안 경기권 안양천 고도화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2022년 경기도에 경기권역 안양천 지방정원 등록을 신청하고 2026년 산림청에 서울·경기권역 전체 안양천 국가정원 지정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오는 10월 안양천 고도화 사업을 위한 경기권역 기본계획을 총괄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광명시는 서울·경기 7개 지자체와 협력하여 안양천을 바라만 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즐길 수 있는 친수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