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밥 한끼로 이웃과 마음을 나누세요~ 광명시 '한 끼 나눔 상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10.19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 한끼로 이웃과 마음을 나누세요~

광명시 '한 끼 나눔 상자'

광명시에 광명마을냉장고에 이어 누구나 쌀을 기증하고 가져갈 수 있는 한 끼 나눔 상자가 생겼어요.

광명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심리적으로 위축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누구나 쌀을 기증하고 가져갈 수 있는 마을 공동체 사업인 ‘한 끼 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동별 교회가 연계해 쌀을 지원하는 것으로 각 동에 한 끼 나눔 상자를 설치하고 이곳에 쌀을 비치하면 필요한 주민이 가져갈 수 있습니다.

관내 각 교회에서 매주 1회 백미 20kg을 500ml 페트병에 담아 지원하고 필요한 이웃이 가져갈 수 있도록 한 끼 나눔 상자를 관리합니다.

기존 광명마을냉장고가 있는 광명3·6·7동, 철산 2동, 하안1동, 소하1·2동 7개 동은 '한 끼 나눔 상자'를 설치하지 않고 광명마을냉장고와 함께 운영합니다. 나머지 10개 동은 행정 복지센터에 한 끼 나눔 상자를 설치합니다.

 

현재 각 동별 1개 교회가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주민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교회를 비롯한 후원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