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평생학습원과 함께 보육교사 취업걱정 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1.20 16:45
  • 수정 : 2012.09.17 2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원 전경광명시 평생학습원이 우수 보육교사를 양성하고 효율적인 인적 활용방안을 찾기 위해 지난 20일 광명시보육정보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원장 신민선)과 광명시보육정보센터(센터장 최종미)는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하는데 상호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MOU에 명시된 주요 내용으로는 해당 기관에서 운영하는 보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원에서 학점은행제 아동학 전공을 이수한 학습자의 지속적인 학습·취업지원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협력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2009년부터 시민의 제2의 인생설계 지원을 위한 학위취득과정인 학점은행제를 평가인정 받아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10년에는 국가자격인 보육교사 2급 자격취득과 연계된 아동학 전공과목을 신규로 평가인정받아 학위취득 이후 직업을 다시 찾을 수 있는 길을 열기도 했다. 

또한 학습자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점은행제 과정을 점차 확대운영하고 있어, 향후 참여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는 이번 MOU가 관내 보육교사 대체인력 지원사업을 활성화함으로써 광명시 일자리 창출 및 보육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민선 광명시 평생학습원장은 “앞으로도 지역학습공동체 구축에 필요한 지역 파트너십을 활성화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