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겨울철 종합대책 가동!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11.19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따뜻한겨울을 준비하겠습니다.

​광명시가 겨울철 종합대책을 마련해 대설·한파로 인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 안전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시는 코로나19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와 함께 대설, 한파 특보 발효 시 대설 상황관리, 한파대비 T/F팀을 운영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취약계층 보호 대책을 마련해 시민 보호에 집중합니다.

​폭설,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 발생에 대비해 선제적 대응에 나섭니다.

○ 주요 간선도로변 및 이면도로에 총 510개의 제설함 비치

○ 제설제 1,900여 톤 확보

○ 살포기 8대와 제설기 10대, 덤프트럭 8대 등 제설장비 확보

○ 제설대응 종합훈련 실시

○ 인접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제설 공조협조체계 구축 등

○ 한파에 대비해 동 행정복지센터, 경로당 등 겨울철 한파쉼터 149개 지정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 내년 2월까지 상수도 동파 복구대책반과 상황실(02-2680-6280)을 운영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이 늘어남에 따라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과 지원에 힘을 모읍니다. 동 행정복지센터 400여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주축이 돼 지역 곳곳에서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광명희망나기본부와 연계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대설, 한파특보 발표 시 시민이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재난 문자, 전광판 등을 활용해 즉시 안내할 예정이며, 한파 이외에도 화재, 산불, 미세먼지 등에 대한 안전관리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든 시민이 겨울철 재난으로 피해를 입지 않고 안전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대설, 한파 피해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독거노인,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