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톡톡
부모또래단은 오늘도 활발한 활동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또래단은 오늘도 활발한 활동중!
-컬러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서로 공감하는 시간 가져..
  • 노하늘
  • 승인 2021.11.26 11:01
  • 좋아요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순덕)는 11월 23일(화), 24일(수) 이틀에 걸쳐 광명시 [부모또래단]과 함께 5분 ‘컬러성격유형검사’ <색을 통해 알아보는 나의 성격은?>을 진행하였습니다.

‘컬러성격유형검사’란 색을 통해 나의 성격을 알아보는 검사로,
50문항의 검사지를 통해 나의 색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컬러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각각의 색이 갖고 있는 에너지가 무엇인지를 분석하며 보다 심도 깊게 내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광명시청소년상담센터 소속 부모또래단은 관내 9-24세 자녀를 둔 광명시 청소년 부모들로 모인 또래 상담사 모임입니다.
부모또래단은 우리 동네 상담자로서 주위 부모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공감해 주며 필요한 경우 각 상담센터과 연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21년 보수교육을 통해 상담적 역량을 향상시킨 부모또래단은 ‘컬러성격유형검사’를 통하여 관내 학부모를 만나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으로 지쳐있는 청소년 보호자들에게 공감적 대화를 실천하고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컬러성격유형검사를 함께 한 뒤, 나의 성격과 함께 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명시청소년상담센터에 방문한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은 ‘컬러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성격을 색을 통해 알아볼 수 있어서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광명시청소년상담센터 내 또래부모단의 역할을 알아보았습니다.

 

 

 

광명시는 청소년 폭력 예방 전담기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기 청소년은 조기 발굴하고 관리하는 지역 안전망인 1388 청소년 지원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관련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지역사회 협력 체계인 광명시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청소년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광명시 청소년재단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청소년 시설을 정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광명시 디지털로34)는 월-금 오전 9시~오후8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시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광명시 청소년재단 누리집(gmyouth.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모또래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809-2000)로 문의하면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청소년 관련 활동이 멈춰졌는데,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추어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개재되기를 응원해 봅니다.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