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디 있나요~~~??

  • 기자명 이말복 시민필진
  • 승인 : 2021.12.29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역에서 이른 아침부터 22번 버스를 타고 일직동 행정복지센터 가는 길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신청사를 찾아 헤매다가 지난해 11월 이곳으로 이사 온 김양화 통장님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입구부터 통유리로 되어 있었고 원형 모형으로 된 공간이 인상적이면서 내부가 한눈에 보여서 더 쾌적하고 넓어 보였습니다.

 

 

 

일직동은 130평 규모로 민원실, 다목적실, 상담실 등이 최신식으로 깨끗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소하2동은 광명역세권 주변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인구가 급증해 행정서비스의 질이 하락할 수 있다는 우려로 분동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습니다.

올해 2월 소하 2동 행정동 분동 추진에 대한 주민설명회와 설문조사로 주민들의 의견들을 거쳐 반영해 정하였고 분동 관련 조례를 9월 28일 공표했다고 합니다.

이번 분동으로 일직동은 20통 127반 소하 2동은 45통 290반으로 구성되었고 지난 11월 29일부터 업무를 본격 시작하였습니다.

 

 

 

일직동 행정복지센터 주변 길을 함께 돌아보니 시계탑에서 상가동으로 들어가는 길도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이 AK플라자 1.2 층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행정복지센터 가는 길은 어반브릭스 상가 입구로 들어가서 탑텐 앞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또 일직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하주차장부터 X-배너를 설치하여 구석구석에 친절히 안내되어 있으니 배너만 따라간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개청한 일직동으로 광명시의 민원행정서비스 질이 향상되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