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Jump up으로 Job아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2.08 17:17
  • 수정 : 2012.09.19 0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광명역세권의 코스트코·이케아 등 대형 제조·유통업체 입점에 맞춰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경사를 맞았다.

광명시는 지난 2일 경기도 여성비전센터(경기새일지원본부)의‘2012년 위넷 창의기획’공모사업에,  코스트코 · 이케아 입주를 대비한 ‘경력단절여성Jump-up  트레이닝 과정’ 사업이 선정돼 도비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경력단절여성Jump-up  트레이닝 과정’은 광명여성새일센터가 광명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는 직업복귀 프로그램이다.

추진일정으로는 3월~4월중 구직희망 경력단절여성 50명 모집, 7월~8월(예정) 2차례 교육 실시 후 광명시일자리센터와 협의해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 및 기업체에 취업시킨다는 계획이다.

교육 과정 중에는 교육생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고 체계적인 구직기술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한편, 민선 5기 역점정책사항이기도 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 사업 외에도 4개 과정의 여성직업훈련을 추진하고 있다.

직업교육훈련 4개 과정은 요양보호사, 결혼이민여성 세계문화체험 해설사, 일반 경리사무원, 아가&맘 해피케어를 양성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는 교육생 86명을 모집해 전원 취업을 목표로 전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