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무상급식'에 '친환경'을 더하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2.15 14:29
  • 수정 : 2012.09.16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식광명시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을 담당할 광명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2월15일 시청 본관 2층에 개소했다.

 

광명시장, 시의회 의장, 교육장 등 주요인사가 다수 참석한 개소식은 센터 개설에 따른 경과보고와 현판식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해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사업을 관내 24개 전체 초등학교에 확대 시행하기로 하고, 2월중으로 친환경농산물 급식 배송업체 선정을 완료하기로 하는 등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일련의 추진사업을 지원하는 업무를 맡게 되며, 정규인력과 교육관련 시민단체 자원봉사자로 구성해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는 먼저 시-광명교육지원청-학교를 아우르는 기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주력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할 수 있는 영양교사 간담회,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 품평회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새로운 트렌드로서의 도시형 학교급식지원센터 모델이 될 것”이라며 “올해의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시 담당자 역시 “철저한 준비를 통해 개소되는 만큼 타지역 급식지원센터의 운영상 문제점을 보완함으로써 광명시 만의 특화된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