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컨설팅교육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2.17 15:58
  • 수정 : 2012.09.18 18: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컨설팅교육

광명시가 투명하고 합리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350명의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회계분야 및 노무분야에 대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광명시 여성회관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틀에 걸쳐 열린 이번 교육에는 그동안 어린이집 지도 · 점검 시 지적됐던 회계처리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안과, 교직원에 대한 퇴직금, 연월차 사용 문제 등 노무분야에 대한 컨설팅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을 받은 한 어린이집 원장은 “회계분야는 분과위원회에서 자체적인 교육을 통하여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는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노무분야에 대한 교육에서도 “그동안 자세한 교육을 받지 못해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운 점이 많이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집 종사자들과의 관계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 교육은 어린이집 원장 및 종사자, 더 나아가서는 보육정보센터와의 긴밀한 상호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같은 회계 컨설팅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육정책 및 지원을 통하여 질 좋은 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광명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