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ON(온)마을 행복하십니까?

광명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행복한 마을 공론장

  • 기자명 시민필진 정연주
  • 승인 : 2022.11.22 15:01
  • 수정 : 2022.11.22 2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광명시 마을자치센터에서 광명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행복한 마을 공론장]이 열렸습니다.

 

 

2022년 광명시 공공성 함양 프로젝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 날 토론회에는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원, 광명생명사랑단, 온누리 사랑나눔팀, 소하2동 노인복지회, 철산종합사회복지관 등… 광명시 내에 소재한 민•관 마을공동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들이 다수 참석 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는 시민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각자의 입장에 따라 서로 다른 요구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그것을 온전하게 수용하는 열린 태도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토론회가 시작되었고,

서로가 활동하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소개와 구체적인 활동 사항에 대한 이야기 나눔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20년 가까이 꾸준한 봉사활동과 지역 활동을 이어 오신 베테랑 활동가와 이제 막 마을활동에 발을 내딛은 새내기 활동가가 함께 자리하면서, 서로의 경험과 사례를 나누고 경청하는 것은 매우 뜻깊었습니다.

참석한 시민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앉아 광명을 위해, 내가 사는 마을을 위해 각각의 마을공동체가 어떻게 협업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것으로 이 날의 토론회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ON(온)마을 행복하십니까?”라는 부제가 말해 주듯,
이 날의 행사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에 초점이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도시를 만들어 가는 주체는 다름 아닌 시민임을 강조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주민참여 도시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방향성을 모두가 함께 모색해 보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