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중앙도서관, 상반기 도서관아카데미 개강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3.07 16:44
  • 수정 : 2012.09.12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도서관, 상반기 도서관아카데미 개강식
광명시 중앙도서관이 6일 2012년 상반기 도서관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일반인 대상의 ‘도서관 아카데미’와 어린이대상의 ‘어린이도서관 학교’, ‘토요프로그램’의 강의를 맡게 된 18명의 강사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또 개강을 기념한 특별 강연회로 경희대 사회교육원 이가령 교수를 초빙하여 ‘우리아이 행복한 책벌레 만들기’ 라는 주제로 독서지도 강의를 개최했다. 이 특강에는 도서관아카데미 수강생 및 시민 150여명이 참석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강의를 맡은 이가령 교수는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 석사학위를 받고 현재 경희대 사회교육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독서 및 글쓰기 교육의 전문가다.

강의를 들은 한 시민은 “그 동안 고민해 왔던 자녀의 인성교육과 독서지도방법,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바로 알고 자녀교육에 대한 자심감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광명시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이슈를 발굴해 전문가를 초빙하는 특별강연회를 개최하여 광명시민의 교육·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