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2년도 모범음식점 신청하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3.09 18:16
  • 수정 : 2012.09.18 13: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음식점 개설
광명시는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에 걸쳐 2012년도 신규 모범업소를 신청 받는다.

시는 식품접객업소 중 위생상태, 친절도, 맛,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식단 실천 등에서 우수한 일반음식점을 모범음식점으로 지정 관리함으로써 시설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 수준을 도모하고 있다.

개업 후 6개월이 경과된 관내 일반음식점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처는 시청 생활경제과 및 한국외식업중앙회경기도지회광명시지부에 소정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시는 신청 접수된 업소에 대하여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에 걸쳐 공무원, 외식업지부, 소비자 위생감시원 등 전문가 및 민간 합동 점검반을 편성 공정하게 평가할 계획이다.

주요점검사항으로는 ▲건물의 구조 및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 ▲객실 및 조리시설의 위생상태 ▲원재료의 운반 및 보관시설 ▲종업원의 친절도 및 위생복 착용 여부 ▲좋은식단 이행여부 ▲기타 전기 및 소방시설의 안전 여부 등이며, 시는 우수한 업소를 선발해 향후 음식문화개선운동 추진위원회에 부의하여 모범업소로 지정키로 했다.

한편 시는 지정된 모범업소에 대해서는 모범업소 지정서와 모범업소 지정표지판을 제공하여 업소에 부착할 수 있도록 하고 모범음식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등 모범업소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