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광명테크노파크 무인민원발급창구 개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3.13 15:17
  • 수정 : 2012.09.18 0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테크노파크 무인민원발급창구

3월부터 광명시 소하동 소재 광명테크노파크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입주 기업체와 인근 주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게 됐다.

광명시는 시청 민원실이나 각 동 주민센터가 문을 닫는 야간이나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민원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365일 운영해왔다.

광명시청과 지하철역(철산역, 광명사거리역)을 비롯해 관내 13개소에 15대가 운영 중이며, 최근 무인민원발급기 이용건수가 월 평균 6,000건을 넘어서고 있다.

시는 광명SK테크노파크·광명에이스타워 기업체 입주와 소하동 아파트 단지의 대규모 인구유입에 따라 증가하는 민원수요 추세에 맞춰, 이번에 광명테크노파크에 신규 창구를 개소하고 노후한 3개소의 발급기를 새 발급기로 교체했다.
 
또 교체된 발급기 중 1대는 광명역세권 입주민들로 민원수요가 증가한 소하2동 주민센터에 설치하여 연말까지 임시 운영하기로 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증명 종류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지적·건축대장, 차량등록원부, 보건복지, 병적, 지방세, 교육민원, 부동산, 제적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를 비롯한 55종에 이르며, 점차 발급종수가 추가될 예정이다.
단, 법원증명민원인 부동산등기부등본 및 제적등·초본은 광명시청과 여성회관 발급기에서, 가족관계증명은 광명시청 발급기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 발급증명서 종류에 따라 발급가능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