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유아숲 체험교실’ 연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3.19 18:18
  • 수정 : 2012.09.15 0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숲 체험교육 운영 협약식

광명시는 아이들이 숲을 체험하며 창의력과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유아숲 체험교실’을 마련해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51개 보육기관과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내 지자체 최초로 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이번 유아숲 체험교실은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을 관찰하며 창의력과 인성, 체력을 기르는 교육의 장으로 운영된다. 특별한 교재나 프로그램 없이 숲 속 모든 자연물을 교재와 교구 삼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명시는 유아숲 체험교실을 위해 금년 2월 숲 해설가 2명과 정기 참여시설을 모집하고 내실 있는 운영이 되도록 준비에 힘썼다. 당초 30개 보육기관만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호응이 커 51개 기관으로 확대했다.
 
협약을 체결한 보육기관의 유아들은 오는 4월 2일부터 11월 말까지 광명시 소재 도덕산·구름산 등에서 전문 숲 해설가의 지도로 월 1회 정기적으로 숲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금년 보육 정책을 수요자 중심의 맞춤보육과 질 높은 보육 서비스로 정하고 이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숲 체험교실은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을 관찰하며 고운 심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을 체결한 한 보육기관 관계자는 “그동안 이 같은 프로그램이 산림청 등 일부 지역에서 제한적으로 운영돼, 원아들에게 체험기회를 주려면 운영기관을 찾아다니거나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며 “광명시에서 마련한 유아숲체험 교실을 통해 이런 갈증을 해소하게 됐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