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일자리 창출을 위한 소자본창업교육’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3.22 16:27
  • 수정 : 2012.09.19 0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자본창업교육

광명시에서는 일자리창출을 위한 소자본창업교육을 지원하고 사후관리 및 상담으로 대상자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상·하반기로 나누어 무료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경영 전문 강사들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창업 절차, 창업 아이템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입지선정, 상권분석 등 창업 성공전략에 꼭 필요한 교육을 지난 15일부터 이틀에 걸쳐 평생학습원 2층 대공연장에서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소자본 창업교육 수료자에 창업자금 융자 인센티브 부여
교육에 집중하는 예비창업자수료자에게는 창업자금 융자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최고 5000만원까지 금리 4.3∼4.5%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창업자금 우선 융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예비 창업자의 창업을 위한 정보제공과 창업 시 실패율을 최소화하고 경쟁력을 배양함으로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교육과 창업자금 융자지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수료생들을 특별 관리대상으로 지정하고 창업 시까지 상담 및 자금지원 등 수료생 사후관리도 하고 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교육 수료자에 대한 사후관리로 성공적인 창업사례  늘어
창업교육 모습지난해 창업교육 후 상담건수를 보더라도 상반기 수료생 224명중 60%가 창업과 자금 상담을 통하여 경기도 자금추천을 받아 음식점, 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20여명이 성공적인 창업을 하였고, 하반기 창업실적 또한 10여명이 중기청으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아 소자본으로 창업에 성공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소자본 창업교육은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자본이 없어 내 가게를 갖고 싶어도 마땅히 도움을 받을 수 없거나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가 없어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다. 또한 이 교육을 수료함으로써 창업에 자신감과 저리융자지원을 받아 창업에 성공할 수 있어 지역경제발전에도 청신호다.  고용정책팀장 홍순화씨는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정신만 있으면 반드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며 누구라도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소자본 창업교육’에 문을 활짝 열고 들어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 기업지원과  02-2680-2066 / 광명소상공인지원센터(www.gsbdc.or.kr)  02-2066-6348
 


<시민기자 장경자·신현숙 / 사진  손영옥, 광명시청 홍보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