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통합향우회 청소 취약지역 돌며 거리청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3.29 15:07
  • 수정 : 2012.09.13 0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향우회 거리청소

광명시 철산2동(동장 홍성원)은 “품격있는 명품도시”를 위해 주민들과 꾸준히 청소행정을 펼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철산2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2월 21일 영남향우회, 충청향우회, 호남향우회(가나다순)가 모여 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2012. 국토대청소」 및 「내집앞 우리골목 쓸기 운동」에 힘을 합쳐 적극 참여하기로 발대식을 가졌으며, 지난 28일 각 향우회 회원들이 동참 청소 취약지역을 돌며 거리청소를 실시함으로써 쾌적하고 깨끗한 동네가꾸기 행사를 시작하였다.

3개 단체 향우회원과 이준희 광명시의장, 공무원 등 40여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관내의 환경 취약지역을 돌며 골목길 및 이면도로에 방치된 쓰레기, 재활용품을 일제히 수거 기초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청소운동을 전개하였으며 그 결과 소각-매립 쓰레기 약 0.1톤의 폐기물을 수거했다.

그동안 철산2동 주민센터에서는 각 단체별로 매주 수요일마다 청소운동에 참여해왔으며 공터와 주차장 부지 등 쓰레기가 쌓여 방치되기 쉬운 곳을 주민들과 공무원이 수시로 순찰해왔다.
또한 이번 각 향우회까지 합동하여 청소봉사에 나섬으로써 지역단체 참여의 모범을 보이며 여러 단체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더불어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주민 스스로 청소하는 분위기를 조성, 주민들의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되도록 앞장서고 있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주민들과 한마음이 되어 깨끗한 관내거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