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집에서 잠자는 책 기증해주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4.09 17:01
  • 수정 : 2012.09.17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하안도서관은 도서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광명시민 및 기관, 단체가 자발적으로 기증하는 도서를 도서관내 1층 자료정리실에서 연중 상시적으로 접수 받는다.

도서기증은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도서관으로 가져와 더 많은 사람이 나눠볼 수 있는 지식나눔 문화의 일환으로 기증을 원하는 광명시민 및 기관, 단체는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기증할 수 있는 도서는 읽기 어려울 정도로 훼손됐거나, 더러워진 책을 제외한 모든 도서이며, 기증하고자 할 때 책을 직접 도서관으로 가져와 접수하면 된다. 만약, 직접 책을 가져오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하안도서관에서 직접 집으로 또는 원하는 곳으로 방문하여 수령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지식나눔문화를 접할 수 있다.

올해 1월에서 3월까지 접수된 도서는 총 1,247권이며, 이렇게 접수된 기증도서는 하안도서관의 장서로 활용하거나 병영도서관, 관내 작은도서관 및 복지관 등에 재기증해 꼭 필요한 곳에서 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하안도서관은 오는 4월12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도서관주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국립중앙도서관, (사)공공도서관협의회에서 공동주관하는 『도서나눔 2012 전국 책 다모아』행사에 참여해, 이 기간 동안 다량의 도서를 자발적으로 기증한 이용자 및 시민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도서기증 관련 문의는 하안도서관 자료지원팀(☎ 2680-54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