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EBS 사장 초청 ‘스마트 시대 공무원의 역할과 교육환경 변화’ 강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4.19 16:03
  • 수정 : 2012.09.18 2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대 공무원의 역할과 교육환경의 변화 강연
광명시는 IT전문가 초청강연으로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곽덕훈 사장을 초청해 ‘디지털 컨버전스와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한 강연회를 18일 가졌다.

곽덕훈 사장은 이날 강의에서 스마트폰으로 대변되는 모바일 빅뱅과 웹2.0시대로 대변되는 환경변화에 따라 매체에 대한 의존도는 낮아지고, 사람과 컨텐츠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것이 스마트러닝이 지향하는 의미라고 이야기하고, 미래발전을 위한 가치로 Trust(신뢰), Pride(긍지), Fun(재미)을 제언하기도 하였다

특히 광명시가 가학광산 동굴 개발과 연계해 개최하는 동굴 음악회를 감성과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모범적인 콘텐츠로 평가하고, 동굴음악회에 꼭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하기도 했다.

강연에는 정보통신 직렬 공무원 및 교육에 관심 있는 60여명의 공무원이 참석하여 곽 사장의 정열적이고 위트 있는 강의에 큰 호응을 보였다.

한편, 강의 시작 전 양기대 광명시장은 곽 사장과 면담을 통해 한국교육방송(EBS)과 광명시가 상호 협력하여 2012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광명시 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하는 것을 제안했으며, 곽덕훈 사장은 실무자 검토를 통해 서로 협력하자는 의견을 표명하기도 했다.

곽덕훈 EBS 사장의 ‘디지털 컨버전스와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한 강연은 오는 5월 2일 10시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또 한번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