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하어린이도서관, 재능기부자와 함께하는 토요 문화 학교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4.27 13:35
  • 수정 : 2012.09.15 0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어린이도서관, 재능기부자와 함께하는  토요 문화 학교 운영

광명시 소하어린이도서관에서는 자신의 재능을 함께 나눠주는 재능 기부의 장인‘재능기부자와 함께하는 소하어린이도서관 토요 문화 학교’를 시행한다.

역량있는 전문 교사와 뜻있는 청소년들에 의해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5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한상직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학극장」과  <청소년 멘토와 함께하는 영어 신문 읽기-Let's read & Think>로 운영된다.

<한상직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학극장>은「교육공동체 생각실험」소장이자 대안학교 수학 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상직 강사의 강연 기부로 진행된다. 4학년 이상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 함께 음악, 미술, 글쓰기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접목한 과정이다. 어린이들의 잠재된 창의성을 강의를 통해 끌어낼 것으로 기대되며 평소 학교 교육에서는 접할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소년 멘토와 함께하는 영어신문 읽기 -Let's read & think>는 뜻있는 고등학생과 중학생 청소년들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신문 읽어주기와  NIE 활동을 한다. 이를 통해 어학 실력을 향상시키고 마인드맵,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놀이로 영어 신문 읽기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재능기부자와 함께하는 소하어린이도서관 토요 문화 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토요 휴업일 여가를 선용함과 동시에 도서관 이용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재능 기부자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리더십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하어린이도서관 재능기부 강좌에 초등학생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참가 신청은 5. 1.(화)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온라인 접수 및 5. 2.(수)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mslib.or.kr) 또는 02)2680-61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