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2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5.01 15:10
  • 수정 : 2012.09.18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2012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돼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모델개발, 홍보, 판로개척 등 사회적기업의 지속적,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춘 자립기반 구축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시는 27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2.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5천만원의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사회적기업 육성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지역특화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자치단체를 상대로 공모한 가운데 경기도에서 10개 사업이 선정됐다. 시는 ‘성공하는 사회적기업이 되기 위한 전략적 홍보방안’이라는 사업을 신청하였으며 이에 따라 앞으로 사회적기업 박람회 사업과 사회적기업 SNS 마케팅 스쿨 사업 등을 각각 추진한다.

사회적기업 박람회는 사회적기업의 생산품과 서비스를 전시·홍보·판매하여 사회적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시민에게 지역의 사회적기업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SNS 마케팅 스쿨 사업은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단체 및 개인에게 소셜미디어 교육을 통하여 마케팅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한편, 현재 광명시에는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등 2개의 사회적기업과 6개의 경기도형사회적기업, 4개의 마을기업이 지정 및 인증돼 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