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SNS 시민공개특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5.08 17:32
  • 수정 : 2012.09.18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시민공개특강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곽덕훈 EBS사장을 초청해 ‘디지털컨버전스와 교육환경의 변화’라는 주제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시민공개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 특강은 ‘소셜특별시’를 표방하는 광명시가 SNS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소통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됐다.

곽덕훈 사장의 이날 강의는 디지털시대의 경쟁력, 스마트교육의 방향, SNS와 평생학습의 관계 등 우리 사회 디지털 문화의 변화를 진단해보고 미래의 방향에 대해서 짚어보는 계기가 됐다.

곽 사장은 “모바일 빅뱅이 가져온 변화는 무한하며 네트워크나 지식의 개념, 경제, 삶의 양식 등 우리의 삶 곳곳에 디지털패러다임이 도래했다”고 말했다.

특히 SNS와 평생학습을 접목시켜 스마트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 개념의 해외 대학과 미래 대학의 모습을 소개했다.

이날 강의는 평일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고, 곽덕훈 사장의 진지하고 위트 있는 강연으로 강연 내내 밝은 분위기가 이어졌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SNS에 대한 교육을 활발하게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5월 말에는 광명시 소상공인을 위한 ‘SNS소셜상점학교’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