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양기대 광명시장 일일교사 활동 “왜 우리는 공부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5.15 17:55
  • 수정 : 2012.09.17 2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광명시장 일일교사 활동 “왜 우리는 공부를…”
 
“왜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의지와 희망을 갖고 최선을 다한다면 모든 사람에게 언젠가 한 번씩은 기회가 올 것이고 그 기회를 잘 잡아야 성공할 수 있는 겁니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스승의 날을 맞아 운산고등학교에서 일일 명예교사로 나섰다.
 
양 시장은 지난 14일 운산고등학교에서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명예교사 위촉장을 받고 ‘청소년 시기의 진로 선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양 시장은 이날 자신의 학창 시절과 대학 진학 과정을 소개하고, “사회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을 많이 했다”며 언론인으로서의 진로를 선택한 배경을 설명했다.

 
또 청소년기의 진로문제와 관련해 “현대 사회에는 선택할 수 있는 진로의 방향이 너무나도 다양하다”며 “많은 간접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전문영역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양 시장은 끝으로 “최근 들어 광명시가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교육부문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청소년들도 자신이 성장 기반이 되는 광명시에 대한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는 말로 강연을 마쳤다.
 
이 날 특강에 참석한 운산고 2학년 박혜진 양은 “시장님의 강연을 계기로 미래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특히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말이 인상적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