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하절기 오존경보제 시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5.18 17:31
  • 수정 : 2012.09.17 2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절기 오존경보제 시행
 
광명시가 9월 14일까지 하절기 오존경보제를 시행한다.
 
시는 하절기에 농도가 높아지는 오존의 특성에 대비해 경기도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오존농도를 실시간 감시할 계획이다.
 
오존경보제는 대기 중의 오존농도가 일정기준을 초과할 경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발령하는 것으로 오존농도가 0.12ppm 이상 주의보, 0.3ppm이상 경보, 0.5ppm이상 중대경보가 각각 내려진다.

 
주의보 발령시에는 노약자, 유아 등은 실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하고, 자동차 운행 자제를 요청 하게 되며, 경보. 중대경보 발령시에는 노약자, 유아 등 실외 활동 제한 및 중지, 휴교요청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된다.
 
광명시는 경보발령 상황을 시 홈페이지나 전광판, 아파트 자체방송 등을 통해 시민에게 신속하게 전파할 계획이다.
 
휴대폰을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희망하는 시민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 (http:air.gg.go.kr 대기오염정보 문자메시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등 집합시설 등에 대기오염정보 문자메세지를 확대해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라며 “오존경보 발령시에는 실외활동이나 과격한 운동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