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가학광산 동굴 경기도 투자유치 중점지원 대상 사업 선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5.25 17:09
  • 수정 : 2012.09.16 08: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학광산 동굴 경기도 투자유치 중점지원 대상 사업 선정

광명시 가학광산 동굴 개발 사업이 경기도 투자유치 중점지원 대상 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3월부터 시·군에서 추진하는 대규모 개발사업 중 민간자본 및 외국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사업을 신청 받아 사업 타당성 및 외자유치 가능성을 평가하여 경기도 중점지원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경기도내 각 시·군의 총 15개 사업이 2012년도 신규 사업으로 접수되어 최종 8개 사업을 선정했는데 이중 광명시 가학광산 동굴 개발 사업이 포함된 것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무엇보다 광명시 가학광산 동굴 개발 사업이 경기도 중점지원 대상 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것은 수도권 유일의 동굴 관광 개발 사업으로서 외자유치 잠재력이 높고 고용창출 및 지역개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됐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에서는 광명시 가학광산 동굴 개발사업을 위해 광명시-경기도 공동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성분석 및 재원조달방안, 투자자 신용조사 지원과 각종 해외 홍보마케팅 및 투자 상담 등을 지원하고 공동 투자협약 체결과 각종 인허가 및 규제완화 등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지난 3월 가학광산동굴 개발을 위한 광명시, 경기도 및 경기관광공사가 가학광산동굴을 세계적인 보물이 될 수 있도록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경기도 투자유치 중점지원 대상 사업으로 선정돼 가학광산동굴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개발한다는 광명시의 계획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