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제2회 찾아가는 어르신 위로 공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6.07 17:29
  • 수정 : 2012.09.15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주민센터(동장 윤양현)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은철) 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특수시책으로 마련한 "찾아가는 어르신 위로 공연"을 6월7일 휴먼시아 1단지 경로당에서 개최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찾아가는 어르신 위로 공연"은 이번이 2회째로 관내 경로당 18개소를 순회하면서 대중가요 및 민요등 노래교실과 보건소가 참여하는 방문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어르신 위로 공연
 금일 행사에는 4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출연가수 4명과 보건소 방문보건 인력 2명 등이 오전 11시부터 오후2시까지 어르신 위로 공연과 함께 고혈압 및 당뇨체크 등 방문보건 의료서비스를 진행하였으며, 아파트 부녀회에서 마련한 음료수와 다과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경로당의 한 회원은 "소외되고 문화생활을 하기가 어려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위로공연을 해주어 즐거웠고, 보건소의 의료상담까지 한자리에서 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이러한 행사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양현 동장과 이은철 주민자치위원장은 "관내 경로당 순회공연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위로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의 부족     한 여가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어르신들께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더욱 건강한 삶을 사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