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충현도서관 개관 행사 성황리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6.11 17:48
  • 수정 : 2012.09.14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충현도서관에서는 지난 6월 7일 3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관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기존 소하어린이도서관으로 운영되어 온 도서관 건물 2층 일부를 종합자료실로 리모델링하여 청소년 이상 일반 시민에게까지 정보 서비스를 확대하고, 도서관명칭도 광명시충현도서관으로 변경함에 따라 시민을 대상으로 이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공식행사인 「개관 기념식」과 아울러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과 매직버블쇼가 진행되었드며 「이정숙」저자를 초청하여 「엄마의 언어 능력이 자녀의 대화 능력을 좌우한다」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였다.
 
충현도서관 개관 행사
개관 기념 초청강연회 강의를 맡은 이정숙 저자는 KBS에서 공채 3기 아나운서로 20년간 재직하였으며「7개 국어하는 아이로 키우는 언어 멘토링」「자녀의 성공지수를 높이는 부모의 대화법」등 자녀 양육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강연을 통해 자녀와의 공감지수를 높이는 방법 등 사례 중심의 강연을 통해 100여명의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자녀에게 상처주지 않는 따뜻한 말의 힘, 자녀의 성공지수를 높여주는 대화에 대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유아자료실에서 열린 매직버블쇼와 페이스페인팅 행사에는 2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하였다.
 
개관 행사에 참여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충현도서관 개관으로 ‘타 지역에 비해 도서관 이용이 불편했던 소하동 지역에 도서관 서비스 확대가 가능해졌음에 의미를 두며, 광명시 충현도서관이 지역주민에게 세상을 읽고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gmslib.or.kr)나 전화(2680-61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