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역세권도로(오리로,기아로) 확-포장공사 본격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6.11 19:01
  • 수정 : 2012.09.14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동에서 안양시 박달2동까지 연결되는 오리로와 광명역세권지구 북측에서 기아대교와 이어지는 기아로에 대한 확-포장공사가 본격 추진된다.

광명시는 광명역세권지구 택지개발사업으로 인해 발생되는 교통난을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신청한 보도 및 자전거도로, 교차로의 신설과 도로 포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본 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을 인가했다고 밝혔다.

광명역세권도로(오리로,기아로) 확-포장공사 중 오리로 구간은 소하동 52사단 입구 사거리에서부터 안양시 박달2동까지로 총 연장은 3km, 폭은 25~ 33.5m, 양방향 6차로이고, 기아로 구간은 광명역세권지구 북쪽 끝 자경마을 진입로에서 수원~광명고속도로와 만나는 지점까지 141.6m, 폭은 30m, 양방향 6차로로 정비된다.

총사업비는 약 52억원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사업추진 방식에 따라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본 사업추진으로 노후화된 보도 및 도로가 정비되면 보행자 통행은 물론 차량 주행이 원활하게 되고, 광명역세권지구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되어 살기 좋은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명역세권지구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역세권도로(오리로,기아로) 확-포장공사 본격 추진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