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계탕드시고 더위이겨내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7.03 18:15
  • 수정 : 2012.09.15 0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2동 나눔잔치 광명시 철산2동(동장 홍성원)에서는 새마을 지도자-부녀회 주관으로  7월 3일 어르신환경봉사대와 가로환경미화원에게 삼계탕과 음식을 대접하는 나눔잔치를 열었다. 더불어 나눔잔치와 함께  “품격있는 명품도시”를 위한 관내 청소행정에 대해 소통하는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그동안 철산2동은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하고 깨끗한 동네”를 구현하기 위해 가로변 환경정비에 애쓰는 가로환경미화원과 청소가 취약한 뒷골목에 「내집앞 우리골목 쓸기 운동」일환으로 참여하는 어르신환경봉사대의 활동으로 시민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받았으며, 특히 시에서 실시하는 청소행정평가에서 1위를 하는 등 가로환경미화원과 어르신환경봉사대의 두드러진 활동을 나타냈다.
또한 「내집앞 우리골목 쓸기 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였다.

이에 감사의 뜻으로 철산2동 주민센터와 새마을지도자-새마을부녀회는 가로환경미화원과 어르신들을 모시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삼계탕을 나누며 주변 환경정비에 애쓰는 노고를 위로-격려하였다.
또한 이면도로를 청소하면서 발생하는 갖가지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환경정비에 관련된 문제점을 파악 관내 청소 취약지역에 대한 청소상태를 다시한번 점검하며, 앞으로 하절기 장마철 및 태풍 대비를 위해 우수전 청소대비를 부탁했다.

홍성원 철산2동장은 “그동안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었던 어르신들께서 마지막까지 봉사를 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 정비 등 지속적인 노력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