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좋은 경험도 쌓고, 많은 것을 배워갈래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7.10 15:55
  • 수정 : 2020.09.11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청년 job start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일정이 끝나고 참여자들의 부서 배치가 완료되었다
참여자들은 지난 7.2(월) job start 프로젝트의 출발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일주간의 짜여진 일정을 모두 소화하고 7.9(월) 본인이 근무하게 될 부서에 배치된 것.

광명청년 잡스타트 
부서배치 전 단계로 실시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광명청년 job start 프로젝트의 추진 배경과 교육일정, 복무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안내, 광명바로알기, 산업 및 기업특성탐색, 직장생활을 위한 적응능력 배양, 현장체험 등 지역사회 이해와 취업활동에 기본이 되는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참여자 대부분은 짜임새 있는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취업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job start 프로젝트에 만족해 하고 있다.

홍보실 남샘이홍보실에 배치된 남샘이씨(27)는 “광명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광명시 뉴스포털과 광명블로그를 유심히 지켜봤다며,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던 업무를 직접 할 수 있게 돼서 무척 설렌다”고 말했다.

지양환미래전략실에 근무하게 된 지양환(33)씨 역시 “취업 스트레스로 자신감을 점점 잃어가고 있었는데 이번 job start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에 큰 전환점을 맞은 것 같다”며 “좋은 경험도 쌓고, 많은 것을 배워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여자들의 교육에 대한 진지함과 일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열심히 하는만큼 얻어가는 것도 많을 것이다. 발령받은 부서에서도 적극적인 업무자세로 현장행정을 통한 많은 경험을 쌓고, 향후 교육일정도 잘 소화해 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