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내가 바로 친절공무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7.10 17:39
  • 수정 : 2012.09.16 0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012년 상반기 친절공무원으로 기획예산과 김혜진, 복지정책과 이혜숙, 철산2동 장미선 주무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문원은 친절함은 물론 업무파악과 문제해결능력 또한 뛰어나고 민원인에게 상세하고 알기 쉽게 안내하는 등 주민불편사항 해소에 적극 노력하고 맡은 업무를 성실하게 처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명시 친절공무원 제도는 시민이 직접 친절 공무원을 선정함으로써 행정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고 시민에게 인정받는 공무원상을 정립하여 고객 만족 및 감동 행정을 추진하고자 특수시책으로 운영되고 있다.
 

친절공무원
(좌로부터 기획예산과 김혜진, 복지정책과 이혜숙, 철산2동 장미선 주무관)


2000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친절공무원 선정은 현재 12년 동안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 3명씩 모두 6명을 선정하고 있다. 시민이 친절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시민평가단 6명과 직원평가단 4명으로 총 10명으로 구성 된다. 2012년 7월 현재 총 72명의 공무원이 선정되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부서별 친절도 평가 및 친절공무원 선정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중심의 친절을 실천하고 민원응대 불친절 제로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