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평생학습원, 창조시민리더들 광명 지역 탐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7.10 18:19
  • 수정 : 2012.09.17 0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시민리더 광명탐방

광명시평생학습원 ‘창조시민리더십학교’ 학습자들이 마포 ‘성미산마을’ 방문에 이어 광명시 지역 탐구를 위해 ‘광명문화의집’과 ‘광명시립 해냄 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했다.

광명시 내 지역기관 방문은 마포 ‘성미산 마을’과는 다른 광명 지역 기관만의 특성과 기능성에 파악하기 위해서다. 광명시 기관에서 어떠한 사업들이 펼쳐지고, 어떤 역사가 이루어져 왔는지 살펴보고 창조시민의 소양과 의식 함양을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먼저 방문한 ‘광명문화의집’은 ‘주민들의 근린생활공간에 위치한 생활 속의 문화 창조 체험 공간’으로, ‘광명문화의집’ 이혜진 과장은 기관에서 일어나는 생활 속의 문화 공간, 체험, 정보교육, 동아리 활성화 지원 등 구체적인 활동 상황과, 동네 큰 축제인 너부대 축제의 배경과 방향에 대해서 설명했다.

학습자들은 이어 광명 5동에 위치한 청소년 전용시설인 광명시립 ‘해냄 청소년 문화의 집’을 방문해,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프로그램과 음악시설, 체육시설 등을 둘러봤다.

광명시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창조시민리더십학교 교육을 잘 마무리하여 광명시를 이끌어갈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많은 지원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