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도로 관련 생활민원 신속하게 처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7.11 17:15
  • 수정 : 2012.09.19 02: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관련 생활민원 신속처리
 광명시는 시민들이 시 홈페이지나 전화 등을 통하여 제기한 민원사항 중 보도정비, 아스콘포장, 과속방지턱 설치, 빗물받이 설치 등 도로정비 대상지역 11개소에 대하여 7월중 착공하여 8월말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시는 이에 앞서 올해 상반기 중에 4억54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주민이나 동장이 건의한 도로관련 시민불편사항 150여건을 정비했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깨지거나 함몰되어 도시미관을 해치고 소음을 유발하는 도로구역 내 상하수도 맨홀 210개소와 전기, 통신, 가스 맨홀도 일제히 정비를 완료했다.

또한 간선도로변 빗물받이 3200여 개를 준설하여 우기에 도로가 침수되는 것을 예방하도록 하였으며, 교통사고 예방 및 도로침수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도로보수와 빗물받이 준설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이와 함께 해빙기와 우기에 발생하는 도로침하·도로 파손에 대한 보수공사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 하안1동 단독필지에 거주하는 은창덕(45세)씨는 “하안동 단독필지 입구에 주차 차량으로 인해 보행이 어려워 불편사항을 조치해 주도록 시에 건의했는데, 보도 확장을 반영해 주었다”며 “소통행정으로 시민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요구하는 주민불편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신속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