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양기대 시장, SNS소셜상점학교 수강생들과 간담회 가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7.13 17:56
  • 수정 : 2012.09.18 0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13일 오전 11시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소셜상점학교 수강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소규모 상점들의 SNS 활용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소셜상점학교를 수강하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소셜상점학교을 시작할 때에는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철저히 준비를 잘해서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디뎠다”며 “교육 이후에도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양 시장은 또 지역내 소규모 상점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즉석에서 사업제안을 청취했으며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활성화, 개방형 화장실의 수도요금 감면 등을 건의했다.
 
특히 광명시장 등 전통 재래시장의 활성화에 힘써달라는 한 참석자의 주문에 대해 양 시장은 “주차장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가학광산, 광명경륜장 등을 포함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2주 후 수료식을 갖게 되는 SNS소셜상점학교는 광명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도한 사업으로 동네 상점들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잠재 고객을 창출할 수 있도록 교육과 플랫폼 구축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